아이플러스안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아이플러스안과

안구건조증 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여 눈물 구성 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안구표면의 손상과 함께 눈이 시리고 이물감, 건조감 같은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

안구건조증의 원인 하나

# 눈물 성분의 불균형

각막 표면에는 아주 미세한 눈물막이 있으며, 눈을 깜빡일 때마다 각막 표면에 눈물이 고르게 퍼지면서 보호막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눈물막은 점액층, 수분층, 기름층으로 이루어 지는데 이 중 한 가지 성분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눈물막이 불안정하여 눈이 쉽게 마르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 둘

# 안검염으로 인한 안구건조증

우리 눈의 마이봄샘은 눈꺼풀 위아래에 기름샘으로 눈물막 중 수분을 보호하는 지방성 기름막을 형성하여 눈물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입구가 막힐 경우 기름 배출이 감소되어 안구건조증이 생기게 되며 마이봄샘 내에서 정체가 계속되어 염증이 발생하여 안검염이 생기게 됩니다.
안검염의 상태가 지속되면 눈물흘림, 이물감, 눈꺼풀 부종, 충혈을 일으키거나 심한 경우 궤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 셋

# 환경적 요인

장시간 냉난방기 사용으로 주위 환경이 건조해지거나,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사용, 독서 등의 근거리 작업시에는 무의식 중에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들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 넷

# 노화로 인한 건조

40대 이상의 연령에서 노화 현상으로 눈물 분비량이 감소하고 눈물의 질이 변하게 되면서 안구건조증이 발생합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는 느낌을 호소합니다.
눈이 쉽게 피로해지며 또렷이 잘 뜨지 못하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철 외출 시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흐르고 충혈이 되며 심한 경우에는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러한 증상 중 한 가지 혹은 여러 개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 이물감
  • 눈의 피로감
  • 충혈
  • 눈이 시림
  • 심한 눈부심
  • 많은 실 눈곱
  • 답답하고 건조한 느낌
  • 눈이 빠질 듯한 통증

안구건조증의 치료

눈물층은 각막 쪽에서부터 점액층, 수분층, 기름층으로 나뉩니다.
수분층의 부족에 따른 안구건조증의 가장 보편적인 치료법은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하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눈물점을 막아 배출되는 눈물의 양을 줄이기도 하며, 안구건조를 일으키는 원인 질환이 확실한 경우에는 해당 질환을 치료하면 호전되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마이봄샘의 기능부진으로 인한 안구건조증의 경우 인공눈물 점안이나 온열 치료 등 기존의 치료법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최근 보건복지부 신 의료기술로 등재된 IPL 레이저치료가 막혀있는 마이봄샘의 기름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안구건조증이 지속될 경우 비정상적인 혈관이 확장될 수 있습니다. IPL 레이저치료는 확장된 혈관이 분비하는 염증물질인 사이토카인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정상 마이봄(샘)선

탈락하거나 퇴화한 마이봄(샘)선

치료 전 염증이 생겨 딱딱하게 굳은 기름샘

IPL 치료 후 깨끗하고 맑은 기름샘

IPL 레이저치료는 다양한 IPL 장비를 통해 가능하지만 아이플러스안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루메니스 사 M22 레이저를 사용해 더욱 안전한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메니스 사 M22 레이저의 경우 OPT 방식을 통해 균일한 에너지를 조사하여 시술 중에 느낄 수 있는 불편감과 조직 손상은 줄이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일반 IPL 에너지 조사 방법

루메니스 M22 OPT 에너지 조사 방법

IPL 레이저치료는 단 한번의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보통 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의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높은 에너지 사용으로 인해 우려되는 부작용

벽돌모양의 도장자국

색소침착발생자국

저생소증

과색소침착


접속자집계

오늘
319
어제
448
최대
909
전체
600,647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